책갈피

@@@@@ㅇㅌ 공론화 글@@@@@

EXOㅇㅇ2018.01.14 13:38
조회 258추천 35
<본문>

안녕하세요,엑소팬톡입니다.

이번 #아미_팬미팅사건_공론화 사건에 대한 엑소엘 측 의도의 변질을 막기 위해 이렇게 입장문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본론에 앞서 저희는 해당 가수에 대한 비방의 의도가 없음과 동시에 엑소에 대한 비방 역시 자제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당사자가 아닌 팬들에게 사과하라며 온갖 욕설과 성희롱을 당하는 피해를 입었던 저희는 성숙한 팬문화를 위하여 본 사건과 관련 없는 팬들에게 사과를 강요하고 욕설을 퍼붓는 똑같은 잘못을 저지르고 싶지 않습니다.

저희는 단지 '감자 팬 할래?' , '감자농사 어때?' 등 상황과 전혀 관련 없는 타 그룹 특정 멤버에 대한 비난과 'OO의 에리화' , '에리하다' 등과 같은 타팬덤을 조롱하는 말, 가수가 지어준 소중한 애칭인 '에리' 등이 팬덤 내의 욕설로 공공연하게 사용되는 저급한 언어문화. 팬덤 헤이트를 스포츠처럼 즐기는 태도와 엑소엘에게는 무차별적인 공격을 해도 된다는  범죄적인 인식을 정정하고 다시 이와 비슷한 일이 되풀이되는 상황을 막기 위해 본 사건이 공론화되기를 원하는 것 뿐입니다.

이번 사건 중 펜스 넘어뜨리기, 폭언 등으로 인해 시큐 분들이 받으신 신체적, 정신적 피해는 엑소엘과 크게 관련이 있는 내용이 아니므로 본 입장문에서는 생략하겠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부모님 나이대의 시큐 분들께 절대 해서는 안 될 행동이였다는 건 잊지 않아주셨으면 합니다.

이에 해당 팬덤에서는 잘못을 부인할 것이 아니라 자신들의 행동에 정당한 책임을 물어 앞으로 팬덤 내에서의 분위기 개선을 위해 노력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런 식으로 올리는 거 어떠냐 추반 좀 해 줘
35
2